-
당신이 지금 당장 블로그를 시작해야 하는 이유!(feat: 유튜브)대학(원)생의 생각 2019. 7. 7. 04:24반응형
안녕하세요. 대학생과 대학원생의 눈으로 글을 쓰는 진셉입니다.
오늘의 주제는 바로
블로그를 시작해야 하는 이유!
사실 저도 블로그를 시작한 지 일주일도 되지 않았고 제가 누군가에게 '이거 좋으니까 바로 시작해!!'라고 말할 수 있는 입장도 아니라서 주제넘긴 하지만 블로그를 통해 느낀 점과 장점을 소개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.
1. 내가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계기
- 취미, 스펙, 돈
짧은 시간 제가 블로그를 겪으면서 느낀 점은
블로그란 '나를 좀 더 전문적인 사람으로 만들어주는 훌륭한 소통창구이다'라는 점입니다. 블로그를 하는 사람들 중에는 자신의 취미로 시작하는 사람도 있고 상업적인 이유도 있고 각양각색의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. 저는 블로그를 하게 된 이유는 취미, 스펙, 그리고 금전적인 이유로 인해 시작하게 되었습니다.
2. 블로그를 하면 좋은 점
-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는 능력이 생김: 블로그는 해당 블로거의 전문성을 극대화시켜 보여주는 창입니다. 블로그를 하다 보면 나에게 유익한 정보와 그렇지 않은 정보가 있는데, 수많은 블로그 중에서 나에게 맞는 정보를 수집하는 능력을 길러 시간 절약에 도움이 됩니다.
- 광고를 통한 수입이 발생: 자신의 블로그가 남들이 보기에 유익하고 전문성과 구독자를 갖춘 상태라면 광고를 통한 수입을 벌 수 있게 됩니다. 대학생, 대학원생의 경우 학자금 대출과 생활비로 사회 초년기에 빚을 지고 시작하는데 자신의 전문성을 계발하여 좋은 블로그를 만든다면 그에 걸맞은 수입이 뒤따라오게 됩니다.
- 다른 sns와 연계가 가능(유튜브): 블로그는 다양한 sns와 연계가 가능합니다. 자신이 유튜브를 하는 사람이라면 블로그를 통해 했던 말들을 자신이 직접 동영상을 찍어 시청자와 친밀감을 쌓을 수 있고 유튜브 구독자를 블로그 방문자로 끌어들일 수 있는 시너지를 발휘하게 됩니다.
- 자신의 전문 분야를 키우고 정리가 가능하다: 자신이 한 분야의 전문가가 되려면 그 분야를 잘 알고 설명할 줄 알아야 합니다. 블로그는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고 키워드를 뽑아 말하기 좋은 장소입니다.
사회 초년생, 혹은 이제 성인이 된 대학생, 대학원생 여러분! 자신의 전공 분야를 써먹지 못하고 마냥 시간만 축내고 있다는 생각은 잊으시고 블로그를 통해 전문가가 돼보세요!
반응형'대학(원)생의 생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대학교 발표, 이렇게만 준비하세요! (떨지 않고 발표하는 팁) (0) 2019.07.08 야 너두? 야 나두! 너도 A+이 될 수 있어 <노력 대비 학점 잘 받는 방법> (0) 2019.07.08 용돈도 벌고 정보도 공유하는 사이트<해피캠퍼스> (0) 2019.07.06 글쓰는 취미를 가진 분들의 스펙과 용돈을 한꺼번에 해결가능한 사이트 <엽서시> (0) 2019.07.05 졸업후 방구석 백수. 부모님과 원만하게 지내는 방법 (0) 2019.07.03